아침에 읽는 한 편의 詩

꽃 속의 길 - 이나명

석전碩田,제임스 2005. 12. 6. 18:52

지난 3월 제 생일 선물로 어느 분이 주셨던 이나명 시인의 시집에 있는 시 하나를 소개합니다. 요즘 창문만 열면 눈 가득하게 보이는 장미꽃을 보면서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를 고민했는데 그 것을 너무 이쁘게 표현하고 있는 시입니다. (2003.5.23)


꽃 속의 길

- 이 나 명

키 낮은 담장 위의 장미 덩굴들
어디로? 어디로?
슬금 슬금 기어간다
온몸에 상처 같은 꽃등 발긋 발긋 매달고
더듬어가는 곳이 어디인지
환히 불켠 그들의 눈엔 잘 보이는지

나는 모르겠다 모르겠다
머리 갸웃 들여다본다
한 겹 두 겹 아프게 벌린 겹꽃잎
중심이 노랗게 뚫려 있다
어딘지 알 수 없는 향기로운 길 하나 보인다

그렇게 답답했던 가슴속의 길이
뚫리려나
키 낮은 담장 위로
나의 눈길이 잠시 환해진다
<


▣ Celine Dion - Because You Loved Me


지난 달에 만난 알바니아의 선교사가, 현지에서 자기를 도와주는 어느 자매 한 명은 셀린디옹의 노래라면 모르는게 없고 또 그렇게 잘 부른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팝싱어가 된 셀린디옹의 노래를 준비했습니다.


For all those times you stood by me
For all the truth that you made me see
For all the joy you brought to my life
For all the wrong that you made right
For every dream you made come true
For all the love I found in you
I'll be forever thankful baby
You're the one who held me up
Never let me fall
You're the one who saw me through through it all

그대가 나를 지켜주었던 그 모든 시간들
내가 볼 수 있도록 해 주었던 그 모든 진실
그대 내 삶에 주었던 그 모든 즐거움
그대가 바로 잡아 주었던 그 모든 잘못된 것들
내게 이루게 해 주었던 그 모든 꿈들
그대에게서 찾게 된 그 모든 사랑
나 영원히 고마워할거야
그대는 날 지탱해 준 힘이었어.
내가 떨어지지 않도록 언제나 언제나 날 지켜봐 주었지.

You were my strength when I was weak
You were my voice when I couldn't speak
You were my eyes when I couldn't see
You saw the best there was in me
Lifted me up when I couldn't reach
You gave me faith 'coz you believed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내가 힘이 없을때 그대 내게 힘이 되주었지
내가 말할수 없을때 그대 나의 목소리가 되주었지
내가 볼수 없을때 그대 나의 눈이었어
그대는 내안에 있던 가장 좋은 것을 바라봐 주었지
내가 닿지 못하는 곳에 날 올려 주었지
그댄 내게 믿음을 주었어
내가 전부라는 걸 그대 믿었었기에.
그대 날

You gave me wings and made me fly
You touched my hand I could touch the sky
I lost my faith, you gave it back to me
You said no star was out of reach
You stood by me and I stood tall
I had your love I had it all
I'm grateful for each day you gave me
Maybe I don't know that much
But I know this much is true
I was blessed because I was loved by you

그대 내게 날개를 주고 날수 있게 해 주었지
하늘을 만질수 있게 내손을 잡아주었지
믿음을 잃어버렸을 때 그대 내게다시 찾아 주었지
닿을 수 없는 별은 없다고 내게 말해주었지
그대가 내옆에 서 있어주면 난 당당해졌지
나 그대의 모든사랑 가졌었지
그대가 내게 준 그 모든 날들에게 감사해
나 그리 많이 아는건 없지만 이것만은 알아
그대의 사랑을 받았으니 난 축복받았다는 것을.

You were my strength when I was weak
You were my voice when I couldn't speak
You were my eyes when I couldn't see
You saw the best there was in me
Lifted me up when I couldn't reach
You gave me faith 'coz you believed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내가 힘이 없을때 그대 내게 힘이 되주었지
내가 말할수 없을때 그대 나의 목소리가 되주었지
내가 볼수 없을때 그대 나의 눈이었어
그대는 내안에 있던 가장 좋은 것을 바라봐 주었지
내가 닿지 못하는 곳에 날 올려 주었지
그댄 내게 믿음을 주었어
내가 전부라는 걸 그대 믿었었기에.
그대 날

You were always there for me
The tender wind that carried me
A light in the dark shining your love into my life
You've been my inspiration
Through the lies you were the truth
My world is a better place because of you

그대 날 위해서 항상 거기에 있어 주었어
그대 사랑은 날 움직이는 부드러운 바람
어둠 속에서 반짝이는 불빛처럼 내 인생에 스며들었지
그대는 나의 영감이었네
난무하는 거짓속에서 그대는 진실이었지
그래서 나의 세계는 그대 덕분에 훨씬 좋은 곳이

You were my strength when I was weak
You were my voice when I couldn't speak
You were my eyes when I couldn't see
You saw the best there was in me
Lifted me up when I couldn't reach
You gave me faith 'coz you believed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내가 힘이 없을때 그대 내게 힘이 되주었지
내가 말할수 없을때 그대 나의 목소리가 되주었지
내가 볼수 없을때 그대 나의 눈이었어
그대는 내안에 있던 가장 좋은 것을 바라봐 주었지
내가 닿지 못하는 곳에 날 올려 주었지
그댄 내게 믿음을 주었어
내가 전부라는 걸 그대 믿었었기에.
그대 날

(bis)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2번 반복
오 내가 전부라는 걸 믿었었기에,
그대 날 사랑했기에..

'아침에 읽는 한 편의 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 오는 날 - 천상병  (0) 2005.12.06
고해성사 - 이해인  (0) 2005.12.06
울릉도 - 유치환  (0) 2005.12.06
우주인 - 김기택  (0) 2005.12.06
애인 - 춘원 이광수  (0) 2005.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