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읽는 한 편의 詩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 마종기

석전碩田,제임스 2005. 12. 6. 10:15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 마종기

 

봄 밤에 혼자 낮은 산에 올라
넓은 하늘을 올려보는 시간에는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별들의 뜨거운 눈물을 볼 일이다.
상식과 가식과 수식으로 가득 한
내 일상의 남루한 옷을 벗고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오늘 밤,
별들의 애잔한 미소를 볼 일이다.

땅이 벌써 어두운 빗장을 닫아걸어
몇 개의 세상이 더 가깝게 보이고
눈을 떴다 감았다 하면 느린 춤을 추는
별밭의 노래를 듣는 침묵의 몸,
멀리 있는 줄만 알았던 당신,
맨발에,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 마종기 시집  <새들은 꿈에서는 나무 냄새가 난다>

**
12월의 한 중간을 달리고 있습니다. 마지막 남은 한 장의 달력이 외로워 보이는 달, 그러나 연일 사람들의 모임들로 붐비는 날, 날들입니다.

런 분요한 계절에, 조용히 나만의 골방으로 들어가 손을 들고 기도하는 모습이 그립습니다. (2003.12.15)


▣ Heart of Gold " Sung by Neil Young "


감상하실 곡은 Neil Young(닐 영)의 Heart of Gold(순수한 마음)인데요, 작곡가와 가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그는  1945년 11월 12일 캐나다 몬타리오주 토론토에서 태어났습니다. 주위로부터 뛰어난 연주 실력을 인정받아 그만의 독자적인 팬 층을 확보했으며, 1966년에 그룹 버팔로 스프링 필드를 결성하기도 했지요. 그의 히트곡으로는 Love is a Rose,  Cinnamon Girl등이 있으며 현실적이고 우울한 분위기가 베어 있는 곡들이 많t습니다.


I wanna live I wanna give
I've been a miner
For a heart of gold
It's these expressions
I never give
that keeps me searching
For a heart of gold
And I'm gettin' old
Keep me searching
For a heart of gold
And I'm getting old

나는 무엇이든지 주면서 살고 싶어요
나는 순수한 마음을 찾아다니는 광부였어요
이 표현들은 다른 사람에게는
말하지 않은 표현이지만
내가 순수한 마음을 추구하게끔
하는 표현들이예요
나이가 들어가고 있기는 하지만
나는 계속해서 순수한 마음을
추구하겠어요
나이가 들어가고 있기는 하지만요

I've been to Hollywood
I've been to Redwood
I'd cross the ocean
For a heart of gold
I've been in my mind
It's such a fine line
That keeps me searching
For a heart of gold
And I'm getting old

할리우드에도 가보았고
레드우드에도 가보았어요
내 마음속에 항상 그리고 있는
순수한 마음을 찾아서
바다를 건너기도 했어요
그 경로는 순수한 마음을
추구하기에는
꽤 괜찮은 경로였어요
나이가 들어가고 있기는 하지만요
나는 계속해서
순수한 마음을 추구하겠어요
나이가 들어가고 있기는 하지만요

Keeps me searching
For a heart of gold
And I'm getting old

나는 계속해서
순수한 마음을 추구하겠어요
나이가 들어가고 있기는 하지만요

Keep me searching
For a heart of gold
You keep me searching
And I'm growing old
Keep me searching
For a heart of gold
I've been a miner
For a heart of gold

나는 계속해서
순수한 마음을 추구하겠어요
당신이 내가 순수한 마음을
추구하게끔 해주었어요
나이가 들어가고 있기는 하지만요
나는 계속해서
순수한 마음을 추구하겠어요
나는 순수한 마음을 찾아다니는 광부예요

 

https://youtu.be/Eh44QPT1mPE

'아침에 읽는 한 편의 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 속의 길 - 이나명  (0) 2005.12.06
울릉도 - 유치환  (0) 2005.12.06
우주인 - 김기택  (0) 2005.12.06
애인 - 춘원 이광수  (0) 2005.12.06
이젠 다시 사랑으로 - 사순절의 기도 - 이해인  (0) 2005.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