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너는 내 것이라

석전碩田,제임스 2025. 3. 22. 06:02

"But now, this is what the LORD says-- he who created you, O Jacob, he who formed you, O Israel: "Fear not, for I have redeemed you; I have summoned you by name; you are mine."(Isaiah 43: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사 43:1)

* 묵상 : 오늘 묵상하는 말씀은 선지자 이사야의 입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바벨론 포로로 유배되어 있던 이스라엘 백성을 향해서 창조자로서의 하나님임을 드러내시며 구원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시는 놀라운 위로의 말씀입니다.

드러운 음성으로 '야곱아' '이스라엘아' 이름을 부르시는 하나님의 목소리가 다정스럽게 들리는 듯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두려워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이렇게 말씀하시는 이가 창조주 하나님이시며, 그들을 직접 지으신 이라는 사실에 근거합니다. 그리고 그 하나님이 '너는 내것이라'고 말씀하시니 얼마나 감격적인 일인지요!

에서 닥쳐오는 고난과 어려움을 피하거나 완전히 없게 할 수는 없지만, 하나님은 그럴 때마다 너는 내 것이라 말씀하시며 '우리와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는 사실에 위로를 받습니다. 특히 이 말씀은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가장 어렵고 힘든 시기인 바벨론 포로 시대 때 선지자 이사야에게 임했던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사실입니다.

랑의 아버지 하나님, 고난과 시련이 다가올 때 불평과 불만으로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 시간 속에서도 여전히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신 약속의 말씀을 붙잡을 수 있게 하옵소서. 그 고난과 역경을 통해 정금같이 빚어 주시며, 제가 하나님의 것임을 이름을 불러가며 확인해 주시는 주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귀를 허락하옵소서. - 석전(碩田)

'오늘의 1분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편 46편  (0) 2025.03.24
너희들도 가려느냐  (0) 2025.03.23
조금 있으면  (0) 2025.03.21
이 글이 오늘날 너희 귀에 응하였다  (0) 2025.03.20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  (0) 202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