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석전碩田,제임스 2025. 2. 8. 06:00

"But the LORD said to Samuel, "Do not consider his appearance or his height, for I have rejected him. The LORD does not look at the things man looks at. Man looks at the outward appearance, but the LORD looks at the heart."(1 Samuel 16:7)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삼상 16:7)

* 묵상 : 오늘 묵상하는 말씀은 이스라엘의 첫 번째 왕 사울을 폐하기로 한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된 사무엘이 슬퍼하고 있자 하나님께서 그에게 베들레헴 이새의 집으로 가면 그의 아들들 중에서 한 왕을 보았으므로 그에게 기름을 부으라 지시했고(심상 16:1), 사무엘이 그 말씀에 순종하여 이새의 아들들 중에서 외모가 건장한 엘리압을 보고 '바로 이 사람이구나' 마음이 움직이자, 하나님께서 그에게 하셨던 말씀입니다.

무엘은 그 아들들을 차례로 살펴보면서 그들의 외모에 마음이 흔들렸습니다. 오늘날의 표현으로 말하자면, 그들의 스펙에 관심이 갔다는 말입니다. 건장한 체격은 물론, 학벌이나 가문, 화려한 언변이나 출신 성분 등그 사람의 외적인 기준을 제 1순위로 삼았다는 것입니다.

러나 오늘 성경 말씀은 우리에게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본다'는 사실을 강력하게 상기시켜 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으로, 또 하나님의 관점에서 사람을 바라볼 줄 아는 것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버지 하나님, 주께서 보시는 눈으로, 주님의 마음으로 사람들을 볼 수 있도록 저에게 통찰력을 주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