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삶 속에서 빛을 발하며

석전碩田,제임스 2020. 8. 1. 06:33

"In the same way, let your light shine before men, that they may see your good deeds and praise your Father in heaven."(Matt. 5:16)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6)

* 묵상 : 예수님이 산 위에서 직접 많은 무리들에게 가르친 내용을 '산상수훈(山上垂訓)이라고 부릅니다. 마태복음 5장에서부터 7장의 내용이 그것입니다.

늘 묵상하는 말씀은, 그 중에서도 첫 번째 강의에 해당하는 가르침이 될 것입니다. 이 땅에서 소금과 빛으로 살아가야 하는 우리들은 맛을 잃은 소금이나 감춰진 등불과 같이 영향력이 없는 존재가 아니라, 구체적으로 삶 속에서 그 행동으로 우리 각자의 빛을 발산해야 하며, 우리가 발산하는 그 빛을 보고 사람들이 아버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해야 한다는 지엄한 명령이 담긴 가르침입니다.

칠 전, 병원 검진을 위해서 하루 쉬는 날 오후, 우연히 유투브 서핑을 하다가 목사님 한 분의 유투브를 발견했습니다. 나즈막하게 말씀하시는 그 분의 유투브 동영상을 보면서, 풍부한 감수성과 묵시적인 언어로 말씀하시는 그 분의 이야기 속에서 한 줄기 빛 같은게 발산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할 수 있었습니다. 이 시대에 이런 사역자를 주신 것에 대해서 말입니다.

청난 교인이 모이는 큰 교회의 목회자는 아니지만, 진솔한 모습으로 말씀 앞에서 살아가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그리고 이 시대의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부드럽고 조용하게 말하지만 그 말씀은 힘이 있었습니다.

님, 이름도 없이 얼굴도 없이, 그러나 제게 주신 '그 주님의 빛'을 삶의 현장에서 드러낼 수 있도록 용기와 능력을 허락하시고 그 빛을 보고 사람들이 주님께 영광돌릴 수 있게 하옵소서. 또 이 땅의 구석 구석에서, 그런 사역을 감당하는 분들을 주께서 기억하시고 그들이 발하는 빛을 통해서 주님 홀로 영광 받아 주옵소서. - 석전(碩田)

https://youtu.be/vGvGEybO2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