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제대로 된 기초

석전碩田,제임스 2014. 10. 19. 19:17

[오늘의 양식 묵상 - THE RIGHT FOUNDATION]  

 

Whoever hears these sayings of Mine, and does them, I will liken him to a wise man who built his house on the rock. Matthew 7:24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마태복음 7:24 

 

지난 여름, 집을 대대적으로 수리하는 공사를 했습니다. 그동안 겨울이면 너무 추워서 난방비가 상상외로 많이 나와 언젠가는 보일러를 교체하고 창호도 바꿔야겠다고 생각하던차에 기회가 되어 공사를 시작한거지요. 그런데 정작 공사를 시작해 놓고 보니 창호와 벽은 물론 단열이 전혀 안된 벽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말하자면 기초가 부실했던 것입니다.  

 

시공업자가 "단열이 전혀 안 된 벽을 보고는 그대로 진행하기가 어려우니 어떻게 해야 되지 않겠느냐"고 말했습니다. 결국 추가 비용이 들었지만 단열 기초를 튼튼히 하는 작업을 해야만 했습니다.  

 

제대로 된 기초는 집을 안정성있게 하는 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수님은 비록 기초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집의 내구력과 안정성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아셨습니다(7:24-25). 특히 그 집이 폭풍우에 시달릴 때는 말입니다. 주님은 또한 말씀을 듣는 자들의 마음도 아셨습니다. 그들은 목표 달성을 위해 쉬운 길을 택하고, 지름길을 찾고, 또 적당히 해치우려는 유혹을 받을 것이었습니다.  

 

더 빠르고 더 쉽게 다질 수 있는 다른 기초들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 삶을 제대로 된 기초 위에 세우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우리 삶을 그 위에 세울만한 가치가 있는 기반은 하나님의 진리 밖에 없습니다. 인생의 폭풍이 몰아칠 때 주님의 기초 위에 세워지고 그 분이 붙드시는 집만이 견고하게 설 것입니다  

 

Father, the winds of life’s storms can be powerful and threatening. Thank You for the foundation of the truth of Your faithfulness. Help me to rely on Your strength in my storms.  

 

하나님 아버지, 인생의 폭풍이 거세게 위협합니다. 주님의 신실하신 진리의 반석이 얼마나 감사한지요. 제 인생의 폭풍 가운데서 주님의 힘을 의지하도록 도와주옵소서.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