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역대하 7:14 내려가는 법 배우기

석전碩田,제임스 2014. 4. 28. 06:37

If My people . . . will humble themselves, and pray . . . and turn from their wicked ways, then I will hear from heaven, and will forgive their sin. 2 Chronicles 7:14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역대하 7:14  

 

동물 농장이라는 프로그램의 그 동영상은 강아지 한 마리가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무서워 계단 꼭대기에 앉아있는 장면으로부터 시작합니다. 계단 밑에 있는 사람들의 응원과 격려에도 불구하고 강아지 진돌이는 어찌할 바를 모릅니다. 강아지는 너무도 그들에게로 가고 싶어 하지만 두려움 때문에 밑으로 발을 내딛지를 못합니다. 그 때 더 큰 개가 도와주러 옵니다. 큰 개 진구는 계단을 달려 올라 갔다가 다시 내려오면서 진돌이에게 그것이 얼마나 쉬운 지를 보여줍니다. 진돌이는 아직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진구가 다시 보여줍니다. 이번에는 좀 더 천천히 합니다. 그러고는 진돌이가 시도하기를 지켜봅니다. 그러나 진돌이는 아직도 너무 두려워합니다. 진구가 다시 한 번 계단 맨 위에 올라가 그 기술을 보여줍니다. 마침내 진돌이는 용기를 내어 앞다리에 이어 뒷다리를 내딛어 봅니다. 진구는 계속 진돌이 옆에 머물러 있습니다. 진돌이가 마침내 성공하자 모두가 축하해줍니다!  

 

미물들에게서 배울 수 있는 이 얼마나 아름다운 사제(?) 관계입니까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올라가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그러나 정작 더 중요하고 더 어려운 일은 내려오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산행을 할 때에도, 올라가는 과정에서 보다 내려오는 걸음에서 더 큰 사고가 나곤 합니다. 내려올 때 더 집중해야하는 이유입니다.  

 

성경 전체를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겸손을 바라신다는 것을 봅니다. 유다 백성이 스스로 겸손하였기에, “내가 멸하지 아니하리라”(대하 12:7)라고 주님이 말씀하셨습니다.하나님은 스스로 낮아지심으로써 겸손함을 보여주는 경우를 많이 보여주셨습니다(3:7-8; 19:10-12; 1:3). 그리고 마침내 예수님을 보내셨고, 주님께서는 우리가 따라야 할 전범을 가르치기 위해 생명을 바치셨습니다(2: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