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KEEP WALKING

석전碩田,제임스 2025. 1. 18. 06:00

"Do not be deceived: God cannot be mocked. A man reaps what he sows. The one who sows to please his sinful nature, from that naturewill reap destruction; the one who sows to please the Spirit, from the Spirit will reap eternal life. Let us not become weary in doing good, for at the proper time we will reap a harvest if we do not give up."(Gal. 6:7~9)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갈 6:7~9)

* 묵상 : 오늘 묵상하는 말씀은 갈라디아 교회 성도들에게 사도 바울이 '성령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설명하면서 농부가 씨 뿌리는 수고를 비유하여 '하나님의 때까지 믿음을 지키고 낙심하지 말기'를 강력하게 권고하는 말씀입니다.

그는 농부가 농사를 지을 때 적용되는 원리를 정확하게 상기시키고 있습니다. 첫째는 심는대로 거둔다는 원리가 그것입니다. 둘째는 때가 되면 열매를 거둔다는 원리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안에 떨어진 믿음의 씨앗, 즉 성령을 기쁘시게 하는 삶도 하나님의 때가 되면 반드시 '영생'으로 거두게 될 것임을 확신있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성도들에게 '낙심하지 말라'고 목소리를 높입니다. 또 '포기하지 말라'고 촉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스스로 속이지 말라'는 말은 육체를 위하여 심은 후 썩어질 것이 아닌 다른 좋은 것을 거두기를 원하는 엉뚱한 탐욕의 마음은 추호도 갖지 말라는 경고입니다.

매일 아침, 묵상글을 받으면 답신으로 극동방송의 한 아침 방송 진행자의 멘트를 보내주는 후배님이 계십니다. 그가 어제 아침 보내준 시 한 편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오늘 묵상하는 갈라디아서의 동일한 구절을 인용한 후 '꾸준히, 끝까지 포기하지 아니하면' 열매를 맺게 될 것임을 응원하며 소개했던 시와 멘트의 일부입니다.

KEEP WALKING

- 김은주 작가

한 번의 성공은 운일지 몰라도
계속되면 실력이다

한 번의 관심은 호감일지 몰라도
계속되면 진심이다

한 번의 도전은 치기일지 몰라도
계속되면 용기다

한 번의 발걸음은 지워질 발자국을 남기지만
계속되면 길이 되고,
한 번의 비는 지나가는 소나기지만
계속되면 계절이 된다.

​한번은 쉽고 계속은 어렵지만
삶을, 세상을 바꾸는 것은 계속되는 그 무엇-
그러니 멈추지 말고 나아가길
가장 큰 힘은 계속되는 것 안에 있다.

[나의 직업, 나의 공부, 나의 우정과 사랑 속에 안 좋은 일이 계속되면 흔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어떨 땐 심지어 나의 신앙, 나의 인생이란 책을 덮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내가 좋아서 선택한 것도 외부의 장벽이나 내면의 충동으로 멈추고 싶은 순간이 분명히 옵니다. 그러나 하룻밤 짜리 사랑과 한 페이지짜리 책은 없듯, 가장 큰 힘은 계속될 때 생깁니다. 주님은 말씀으로 코치해 주십니다.]

주님, 주님을 신실하게 따라가는 삶을 살되,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갈 수 있게 하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