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서로

석전碩田,제임스 2023. 5. 14. 07:58

"Live in harmony with one another. Do not be proud, but be willing to associate with people of low position. Do not be conceited."(Romans 12:16)

"서로 마음을 같이하며 높은 데 마음을 두지 말고 도리어 낮은 데 처하며 스스로 지혜 있는 체 하지 말라"(롬 12:16)

* 묵상 : 오늘 묵상하는 구절은 로마에 있는 성도들에게 사도 바울이 권면했던 말씀입니다. 당시, 로마교회의 성도들이 질투와 분노, 그리고 날카로운 의견 충돌로 서로 다툰다는 것을 바울은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리스도 안에서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 하라(롬 12: 10)고 권면한 후, 자기를 높이지 않고 스스로 낮추는 자를 하나님께서 높여주신다는 복음서의 원리를(눅 14:11) 상기시켰던 말씀입니다.

도 바울의 서신을 읽다보면, '서로(one another)'라는 말이 자주 등장합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사랑의 경주를 함께 잘 마치기 위해서는 '서로' 도와줘야 합니다. 물론 쉬운 일이 아니지만 우리는 서로 서로 그 쉽지 않은 일을 해냄으로써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 수 있을 것입니다.

님,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나보다 남을 먼저 배려할 수 있게 하옵소서. 이 일을 '서로' 힘쓸 수 있게 하시고, 그럼으로써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온전히 이루어갈 갈 수 있게 하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