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너희가 굳게 믿지 아니하면

석전碩田,제임스 2022. 12. 20. 07:20

"The head of Ephraim is Samaria, and the head of Samaria is only Remaliah's son. If you do not stand firm in your faith, you will not stand at all.'"(Isaiah 7:9)

"에브라임의 머리는 사마리아요 사마리아의 머리는 르말리야의 아들이니라 만일 너희가 굳게 믿지 아니하면 너희는 굳게 서지 못하리라 하시니라"(사 7:9)

* 묵상 : 이스라엘이 북쪽 이스라엘, 남쪽 유다 왕국으로 나뉘고, 아하스 왕이 남쪽 유다의 왕으로 재직하고 있을 당시 주변의 정세는 복잡하게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연일 주변의 강대국들이 합종연횡을 하면서 쳐들어 온다는 소식이 들렸기 때문에 유다의 왕 아하스와 그의 백성들은 '숲이 바람에 흔들림 같이'(사7:2) 떨며 두려워하고 있었습니다.

때 선지자 이사야가 왕과 그의 참모들을 찾아가서 원수들의 이런 적대적인 계획은 절대로 이루지 못할 것(7절)이라고 격려하고 힘을 주었지만, 두려움에 휩싸인 어리석은 지도자는 북쪽 이스라엘과 시리아(아람)왕의 연합군이 금방 치러 온다는 소식에 겁을 먹은 나머지 초강대국 앗시리아와 동맹을 맺고 굴복하는 선택을 하고 말았습니다.(왕하 16:7~8)

늘 묵상하는 말씀에서 하나님은 '이사야의 입을 통해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시리아의 머리는 다마스쿠스이며, 다마스쿠스의 머리는 르신이기 때문이다. 에브라임은 육십오 년 안에 망하고, 뿔뿔이 흩어져서, 다시는 한 민족이 되지 못할 것이다. 에브라임의 머리는 사마리아이고, 사마리아의 머리는 고작해야 르말리야의 아들이다. 너희가 믿음 안에 굳게 서지 못한다면, 너희는 절대로 굳게 서지 못한다!"(사 7: 8~9, 새번역)

랑하는 주님, 주변을 둘러보면 온통 사방에 우겨쌈을 당하는 것처럼 불안과 두려워할 것 밖에 없지만, 오늘 주신 말씀처럼 믿음 안에 굳게 서서 오직 하나님만 바라볼 수 있게 하옵소서. 베드로가 주님에게 촛점을 맞췄던 눈을 돌려 주변의 바람과 풍랑을 보고 두려움과 무서움에 사로잡혔을 때 물에 빠졌던 사건(마 14:30)을 이 시간 기억하게 하시고 오직 주님의 손만 굳게 잡는 은혜를 허락하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