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삶은 선택의 연속

석전碩田,제임스 2022. 11. 10. 06:48

"Be very careful, then, how you live--not as unwise but as wise, making the most of every opportunity, because the days are evil. Therefore do not be foolish, but understand what the Lord's will is."(Eph. 5:15~17)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엡 5:15~17)

* 묵상 : 살아가면서 우리가 선택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아니 '많다'는 표현이 부적절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삶은 모든 순간이 '선택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 선택을 할 때 옳고 그름이 명확한 것들도 있지만, 많은 경우 애매하고 모호한 것들이 많아 씨름하게 됩니다.

울 사도는 에베소에 있는 성도들에게 편지로 삶의 선택에서 적용할 수 있는 팁 하나를 제시합니다. 오늘 묵상하는 말씀에서 그가 제시하는 것은 '여러분은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살피십시오. 지혜롭지 못한 사람처럼 살지 말고, 지혜로운 사람답게 살아야 합니다"(15절, 새번역)라고 운을 뗀 후,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깨달으십시오.'(17절, 새번역)라고 결론을 맺습니다.

주 작은 일에서조차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가장 현명한 길이라고 그는 강하게 권고하고 있습니다.

랑하는 주님, 삶을 살아가면서 결정을 내릴 때 주의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저의 마음에 지혜의 마음을 키워주옵소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딤후 1:7)이라고 하신 것을 기억하고 좋으신 '아버지 하나님'만 바라보게 하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