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썩지 아니할 면류관을 위하여

석전碩田,제임스 2022. 11. 6. 10:32

"Do you not know that in a race all the runners run, but only one gets the prize? Run in such a way as to get the prize. Everyone who competes in the games goes into strict training. They do it to get a crown that will not last; but we do it to get a crown that will last forever."(1 Cor. 9:24~25)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릴지라도 오직 상을 받는 사람은 한 사람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상을 받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 그들은 썩을 승리자의 관을 얻고자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것을 얻고자 하노라"(고전 9:24~25)

* 묵상 : 바울이 살았던 시대, 즉 로마 제국이 왕성해 있을 때 운동 선수들은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으면서 경쟁을 했습니다. 오늘 날, 올림픽에서 선수들이 우승을 위해서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며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늘 묵상하는 말씀에서 바울 사도는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 바로 이 운동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예로 들고 있습니다. 운동 선수들이 엄청난 훈련을 한 끝에 쟁취하는 '승리의 영광'은 결국 잊혀지고 사라지고(썩어질) 마는데도 그들은 '모든 일에 절제'하면서 준비한다는 것입니다. 하물며 '썩지 않을 면류관'(25절, 현대인의 성경)을 위해 우리는 얼마나 많은 훈련과 절제를 해야 하는지를 상기시키는 말씀입니다.

렇게 말하면, 구원을 얻기 위해서 우리가 엄청난 노력을 해야 한다는 말로 오해할 수도 있겠지만, 오늘 묵상하는 말씀은 그런 뜻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의 선물을 받은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얼마나 철저하게 절제하고 훈련받아 성장해 가야 하는지를 강조한 말씀입니다.

님, 주께서 저에게 이미 주신 것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과 그 은혜에 대한 보답으로 철저히 훈련받아 '두렵고 떨림으로 이 구원을 이루어 나가'(빌 2:12)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 석전(碩田)

'오늘의 1분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점을 바꿔보기  (0) 2022.11.08
힌놈의 골짜기, 게헨나  (0) 2022.11.07
나오미와 룻 이야기  (0) 2022.11.05
'무엇을 듣는가'는 삶의 방향을 결정한다  (0) 2022.11.04
소금과 빛  (0) 2022.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