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관점을 바꿔보기

석전碩田,제임스 2022. 11. 8. 05:51

"A man can do nothing better than to eat and drink and find satisfaction in his work. This too, I see, is from the hand of God, for without him, who can eat or find enjoyment?"(Eccle. 2:24~25)

"사람에게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 자기가 하는 수고에서 스스로 보람을 느끼는 것,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알고 보니, 이것도 하나님이 주시는 것, 그분께서 주시지 않고서야, 누가 먹을 수 있으며, 누가 즐길 수 있겠는가?"(전 2:24~25, 새번역)

* 묵상 : 지혜의 왕이요, 또 이 세상에서 그 누구보다도 모든 걸 가졌던 왕 솔로몬이 쓴 전도서는 아이러니컬 하게도 '헛되고 헛되다'는 반복적인 표현(전 1:2)으로 시작됩니다.

'사람이 해 아래에서 행하는 모든 수고와 마음에 애 쓰는 것이 무슨 소득이 있으랴 일평생에 근심하며 수고하는 것이 슬픔뿐이라'(전 2:22~23)고 말했습니다.

런데 그 현명한 지혜의 왕이 오늘 묵상하는 말씀에서 부질없고 헛된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한 가지 팁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의 스트레스를 줄이거나 더 나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만병통치약을 주기 보다는 우리에게 '관점'을 바꿔보라고 제안하는 것이 그것입니다. 아무리 일이 어렵고 또 삶에서 만나는 문제가 심각하더라도,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그 일에서 '만족을 찾으라'고 그는 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관점을 바꾸는 것도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이라 고백하고 있습니다.

랑하는 주님, 아무리 하루가 어둡고 힘들어도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의 말씀을 기억하며 어려운 상황을 헤쳐나가게 하시고, 주께서 주시는 능력으로 저를 통해서 어떤 선을 이루실 지 오늘 하루도 기대를 가지게 하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