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미션스쿨 경신학교 -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석전碩田,제임스 2020. 1. 6. 11:38

"You are the light of the world. A city on a hill cannot be hidden."(Matt. 5: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5:14)

 

* 묵상 : 예수님은 오늘 묵상하는 산상수훈 말씀에서, 우리는 주님 안에서 '세상의 빛'이며 '산 위에 있는 동네'(14)라고 힘주어 말씀하고 계십니다. 저는 이 말씀을 읽을 때는 언제나 제가 다녔던 고등학교를 떠올리곤 합니다.

 

가 졸업한 고등학교는 축구로 유명한 미션 스쿨이었습니다. 처음 1학년에 입학해서 음악 시간에 선생님으로부터 찬송가를 계명을 불러가며 배웠던 경험은 참으로 신선했습니다. 교회를 열심히 다니던 학생이었지만 당시엔 학교에서 종교 행위를 한다는 것 자체가 여간 신기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만큼 경신학교(儆新學校)는 미션 스쿨로서 본연의 임무를 잘 했던 학교 중의 하나였습니다.

 

화동 언덕 위에 우뚝 솟아 있는 학교는 온 종일 햇살을 받아 밝게 비치는 하얀색 건물이었습니다. 그리고 학교 정문에는 이사야 601절의 말씀이 새겨진 돌판이 서 있었습니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런 교육의 영향인지는 몰라도, 같이 학교를 다녔던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에서 일어나서 ''을 발하고 있고, 도산 안창호, 차범근 감독도 그렇게 빛난 ''이 되었나 봅니다.

 

, 나의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리스도의 사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나의 사명이라고 다시 한번 말씀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살아가면서 내게 임한 ''을 발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하며' 하루를 살아가게 도와 주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