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삶의 길에서 함께 하시는 주의 천사

석전碩田,제임스 2024. 4. 29. 05:59

"See, I am sending an angel ahead of you to guard you along the way and to bring you to the place I have prepared. Pay attention to him and listen to what he says. Do not rebel against him; he will not forgive your rebellion, since my Name is in him."(exodus 23:20~21)

"이제 내가 너희 앞에 한 천사를 보내어 길에서 너희를 지켜 주며, 내가 예비하여 둔 곳으로 너희를 데려가겠다. 너희는 삼가 그 말에 순종하며, 그를 거역하지 말아라. 나의 이름이 그와 함께 있으므로, 그가 너희의 반역을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출 23:20~21, 새번역)

* 묵상 : 오늘 묵상하는 말씀은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신 말씀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따를 율법을 주시고 그들을 새 땅으로 인도하신(14-26절) 하나님께서 그들을 '길에서 보호하기 위해 천사를 앞서 보내시겠다'고 약속하신 말씀입니다.

의 길을 걸어갈 때 우리는 바로 다음 순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습니다.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인생길에서 하나님의 천사가 지키시며 보호해 줄 것이라는 말씀은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윗이 편집한 모세의 시로 알려진 시편 91편에서 모세는 하나님의 이 약속을 기억하며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천사들을 명령하사 네 모든 길에서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11절)고 노래했습니다.

리고 신약 히브리서의 기자는 옛 믿음의 조상에게 하셨던 하나님의 이 특별한 약속을 기억하며 담대하게 믿음의 길을 걸어 가자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천사들은 모두 하느님을 섬기는 영적인 존재들로서 결국은 구원의 유산을 받을 사람들을 섬기라고 파견된 일꾼들이 아닙니까?"(히 1:14, 공동번역)

랑하는 주님, 믿음의 사람들을 위해 돕는 천사를 보내셔서 보호하시겠다고 약속하셨던 그 말씀이 오늘 이 순간 저에게도 유효함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어떤 어려움이 닥칠지라도 저를 도우시는 주의 손길을 기억하게 하시고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게 하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