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시편 37편, 곡조가 있는 노래시

석전碩田,제임스 2023. 9. 14. 06:05

"Commit your way to the LORD; trust in him and he will do this: He will make your righteousness shine like the dawn, the  justice of your cause like the noonday sun. Be still before the LORD and wait patiently for him; do not fret when men succeed in their ways, when they carry out their wicked schemes."(psalms 37:5~7)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 네 의를 빛 같이 나타내시며 네 공의를 정오의 빛 같이 하시리로다 여호와 앞에 잠잠하고 참고 기다리라 자기 길이 형통하며 악한 꾀를 이루는 자 때문에 불평하지 말지어다"(시 37:5~7)

* 묵상 : 시편 37편의 이 본문을 묵상할 때마다 마치 그 행간에 리듬이 흐르는 노래 가사처럼 입 안에서 곡조가 흥얼거려집니다. 아마도 30년 전, 숙명여대 권순호 교수가 지휘했던 '사랑의 부부 합창단'에서 잠시 활동할 때 그가 작곡한 곡을 직접 부르며 은혜를 많이 받았던 경험 때문일 것입니다.

편의 기자는 세상에서 악을 행하며 불의를 저지르면서도 형통하는 사람을 보면서 불평하거나 화를 내지 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잠시 잠깐동안 그들이 형통하고 그들의 꾀가 이루어지는 듯하지만, 금새 눈을 씻고 찾아도 찾지못할 정도로 바람에 날려갈 것이고 결국 영원히 이 땅을 차지할 사람은 여호와를 의뢰하고 선을 행하며 온전히 하나님을 기뻐하는 의인들이기 때문이라고 노래합니다.

속에서 밀려오는 광풍같은 문제들, 그리고 악인과 불의한 자들이 득세하는 세상을 보며 마음이 흔들릴 때, 시편 기자의 권고대로 조용히 물러 앉아 주님을 바라볼 시간을 깊이 가져볼 일입니다.

나님 아버지, 바쁘게 돌아가는 삶에 매여 있는 저를 봅니다. 모든 일 속에서 하나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구별하여 고요함 가운데 있게 하시고 모든 것을 주께 맡겨드릴 수 있게 하옵소서. - 석전(碩田)

p.s. 권순호 작곡, 시편 37편. 사랑의 부부합창단이 직접 실연한 동영상입니다.

https://youtu.be/GmLK5tN3vgM?si=FNzMM_2CIIbrK3Yl 

 

 

'오늘의 1분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짓 선지자 '하나냐'  (0) 2023.09.16
너희는 가만히 있어  (1) 2023.09.16
마리아의 믿음  (0) 2023.09.11
배후에서 일하고 계시는 하나님  (0) 2023.09.08
내가 자랑하고 있는건?  (0) 2023.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