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삶의 길 위에서 날마다.....

석전碩田,제임스 2023. 5. 7. 23:29

"Was no one found to return and give praise to God except this foreigner?" Then he said to him, "Rise and go; your faith has made you well."(Luke 17:18~19)

"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눅 17:18~19)

* 묵상 : 누가복음 17장에는 예수님으로부터 나병을 고침 받고 즉시 돌아와 감사했던 한 사마리아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예수님이 어느 한 마을에서 열 명의 나병 환자를 만났습니다(눅 17:1`~12). 열 명 모두 고침을 받았고 또 모두 기뻐하였지만 오직 한 사람만 예수께 다시 돌아와 감사를 표했습니다.(15~16절)

에 대해, 성경을 기록한 누가는 마땅히 감사를 표해야 한다든지, 아니면 나머지는 나쁘고 돌아와서 감사를 표햔 사마리아인은 좋다는 등의 언급은 일체하지 않고, 예수님께서 '열 사람이 다 깨끗함을 받지 아니하였느냐 그 아홉은 어디있느냐, 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고 말씀하신 후 그에게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말씀하셨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의 관심은 그가 이방인 사마리아인이었건 그렇지 않았건 상관없이 그리스도이신 예수로 말미암아 구원이 이 땅에 이르렀음을 증거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거창한 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마리아와 갈릴리 '사이에 있는 길 위에서'(11절) 일어난 예수 그리스도와의 만남의 결과였다는 사실입니다.

랑하는 주님, 예수가 그리스도(구세주)이심을 믿는 그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고 선포하신 예수님의 음성을 이 아침 다시 듣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삶의 길 위에서 날마다 주님을 만나게 하시고, 말씀하시는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돌릴 수 있게 하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