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석전碩田,제임스 2022. 1. 20. 06:31

"Watch and pray so that you will not fall into temptation. The spirit is willing, but the body is weak."(Matt. 26:41)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마 26:41)

* 묵상 :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 극심한 고뇌와 슬픔을 경험하셨습니다. 제자들을 데리고 겟세마네 동산에 올라 기도하신 모습을 마태는 기록하면서 예수께서 세 번씩이나 하나님께 나아가 간절하게 하나님의 뜻을 물었고 그 뜻에 순종하셨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늘 묵상하는 구절은 이 때 함께 했던 베드로와 야고보, 그리고 요한에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고 요청하셨던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잘 알듯이 제자들은 스승의 고뇌와 슬픔에는 관심이 없어 매번 잠들고 말았습니다. (40~41절)

번씩이나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지만 사도 바울에게 응답하셨던(고후 12:8) 하나님은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고후 12:9)고 말씀하셨습니다.

님,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 1:18)고 고백했던 사도 바울의 기도를 이 시간 기억합니다. 그리고 오늘 묵상하는 말씀을 통해 왜 주님께서 십자가를 지셔야만 하셨는지를 다시 깊이 묵상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영적으로 잠들어 있었기에 기도하지 못했고, 기도하지 않았기에 주님을 의지하지 못했던 저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 주님이 보여주신 모습 그대로, 그리고 사도 바울에게 응답하신 그대로 주님과 더 많은 시간을 깨어 기도하며 보낼 수 있도록 저를 도우시고 인도하여 주옵소서. - 석전(석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