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석전碩田,제임스 2020. 9. 22. 09:46

"I have told you these things, so that in me you may have peace. In this world you will have trouble. But take heart! I have overcome the world."(John 16:33)

 

" '나는 너희가 내게서 평화를 얻게 하려고 이 말을 한 것이다. 너희는 세상에서 고난을 당하겠지만 용기를 내어라. 내가 세상을 이겼다.'하고 말씀하셨다."(요 16:33, 공동번역)

 

* 묵상 : 요한은 16장에서 특별한 기록 하나를 남겨두었습니다. 살아생전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던 '환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도들이 현재 겪고 있는 극심한 환란을 가까이에서 보면서, 또 요한 자신도 밧모섬에 유배되는 말할 수 없는 큰 환란 속에서 그는 예수님이 살아계실 적에 함께 나누시면서 하셨던 말씀, 환란이 있을 것이라는 말씀과 그의 약속을 떠 올린 것입니다.

 

수님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33절). 개역개정 번역에서는 현재형으로 번역했지만, 공동번역은 정확하게, 앞으로 성도들이 겪게 될 환란에 대해서 미래형으로 말씀하셨다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 줍니다.

 

아가면서 예기치 않는 어려움과 곤란을 당하게 됩니다. 갑작스런 병이나 때 이른 죽음, 끔찍한 상실과 배신, 또 어떤 때에는 불의의 사고도 있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예수 믿는 것 때문에 당하는 핍박은 이 모든 어려움보다 더 한 극한 환란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요한은 분명하게 쓰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하신 약속의 말씀을.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아멘)

 

님, 문제가 결코 멀리 있는 것 같지 않습니다. 갑작스럽게 암 판정을 받아 의기소침해 하면서 실의에 빠진 분이 있는가 하면, 예상치 못한 불의의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슬픔 가운데 있는 분의 소식도 들려옵니다. 주님, 이런 모든 문제들이 우리 가까이 있더라도 주님은 그 문제들 보다 더 가까이 계시겠다고 약속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런 '세상을 이겼노라'고 선포해 주신 주님이 나의 아버지 하나님이 되시니 참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그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나아가오니 저와 함께 해 주옵소서. - 석전(碩田)

'오늘의 1분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잃어버린 자를 찾으시는 하나님  (0) 2020.09.28
하나님의 전략  (0) 2020.09.24
거짓과 속임수의 달인, 사탄  (0) 2020.09.18
새 하늘과 새 땅  (0) 2020.09.15
성경 속, 세 개의 질문  (0) 2020.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