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석전碩田,제임스 2020. 8. 27. 09:37

"Be very careful, then, how you live--not as unwise but as wise, making the most of every opportunity, because the days are evil."(Eph. 5:15~16)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엡 5:15~16)

 

* 묵상 : 사도 바울은 당시 잘 나가던 교회인 에베소 교회를 향해서 '주의하고 근신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그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때가 악하기 때문'이었습니다.

 

베소서의 이 부분을 읽을 때마다, '때가 악하다'는 말이 도대체 무슨 말일까 씨름하며 고민했던 적이 많았는데, 요즘의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을 겪으면서, 누가 설명해주지 않아도 '지금이 바로 그 악한 때'이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되는 듯 합니다. 국가적으로도 그렇고, 교회적으로도 그러하며 또 온 세계적으로도 악한 인간의 모습은 다 보는 듯 합니다. 당시, 바울 사도가 분명히 말했던 것처럼 '모든 것들이 밝히 드러나고, 드러나는 것마다 책망 받게 되는 이런 상황(13절)'이 참으로 기묘하고 아이러니하게도 너무도 쉽게 이해가 되는 상황입니다.

 

님, 오늘날과 같이 어수선하고 세월이 악한 이 때를 살아가면서 어떻게 행할 것인지 말씀 앞에서 주의하게 하시고 깨어있게 하옵소서. 어리석은 자들과 같이 이 세상과 이 세상에 있는 술에 취하지 않게 하시고,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아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범사에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는 자 되게 하옵소서. (18~20)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