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영적인 GPS 켜 두기

석전碩田,제임스 2014. 11. 17. 09:13

[오늘의 양식 묵상-TURNING on SPIRITUAL GPS]

 

Be sober, be vigilant; because your adversary the devil walks about like a roaring lion, seeking whom he may devour. —1 Peter 5:8(Read Ep10-18)

 

[영적인 GPS 켜 두기]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베드로전서 5:8(본문 엡 6:10-18)

 

어제는 저녁 식사 후 미국에서 온 한 선배와 우리 집에서 커피를 한 잔 마시며 늦은 밤까지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얘기 중 자신이 최근 본 적이 있는, 어느 무당 출신 그리스도인의 간증을 담은 유투브 동영상 얘기를 했습니다. 영적인 세계를 볼 줄 아는 무당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신기하게 사람들의 과거를 알아맞추고 또 꿰뚫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조상신의 이름을 빙자해서 자신에게 신이 내렸다고 하면 무당을 찾은 고객들은 믿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마귀 사탄은 그런 능력을 통해서 철저히 사람들을 속이고, 심지어 무당 본인도 속이는데, 그 증거는, 신 내림을 받은 무당의 효용가치가 떨어지면 가차없이 비참한 상황으로 몰아부쳐 결국 큰병에 걸리게 한다든지 죽여버리는 악령 본연의 실상을 드러낸다는 것입니다.

 

사탄은 교묘하게 사람들을 속이고, 거짓말로 유혹하여 결국은 생명을 앗아가는 거짓의 영을 아비로 두고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이 선배는 이런 사탄의 교묘한 속임과 거짓에서 벗어나려면 항상 영적으로 깨어있는 게 필요하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된다는 간증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이것을 "영적인 GPS 켜 두기"라고 표현했습니다.

 

베드로는 사탄을 “우는 사자”에 비유하였습니다. 사탄은 삼키기 쉬운 먹이를 찾아다니는 자신만만한 약탈자입니다(벧전 5:8). 이런 사탄을 대적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깨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럴 때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질 수 있습니다(엡 6:10-11).

 

반가운 소식은 사탄은 이미 패망한 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사탄은 힘이 있는 적이지만, 구원과 기도와 하나님의 말씀으로 보호받는 사람들은 으르렁거리는 사자 앞에서 무서워 떨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받은”(벧전 1:5)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야고보서 4장 7절 말씀은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라고 우리에게 확신시켜 줍니다.

 

Lord, we know that our enemy seeks to devour us.Please protect us from him. We believe Your Word that He who is in us is greater than he who is in the world.

 

주님, 우리의 적이 우리를 삼키려고 찾고 있음을 압니다.우리를 적으로부터 보호하여 주옵소서.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이 세상에 속한 우리의 적보다 더 크시다고 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습니다.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arry 'N' Ron의 I.O.U.

'오늘의 1분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적의 운동법, '발목 펌핑 운동'  (0) 2014.12.10
"그 말을 마음에 두니라"  (0) 2014.11.30
매일 반복되는 일상의 소중함  (0) 2014.11.12
복의 통로  (0) 2014.10.30
하나님의 관점  (0) 2014.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