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 있다

석전碩田,제임스 2024. 2. 4. 09:50

"One man gives freely, yet gains even more; another withholds unduly, but comes to poverty. A generous man will prosper; he who refreshes others will himself be refreshed."(proverbs 11:24~25)

"흩어 구제하여도 더욱 부하게 되는 일이 있나니 과도히 아껴도 가난하게 될 뿐이니라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지리라"(잠 11:24~25)

* 묵상 : 오늘 묵상하는 말씀은 솔로몬의 잠언으로 베푸는 삶에 대해서 가르치고 있는 구절입니다.

구절의 새번역 표현은 이러합니다.

'남에게 나누어 주는데도 더욱 부유해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마땅히 쓸 것까지 아끼는데도 가난해지는 사람이 있다. 남에게 베풀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부유해 지고, 남에게 마실 물을 주면, 자신도 갈증을 면한다.'(24~25, 새번역)

유해지는 사람과 가난해지는 사람을 구분해서 쉽게 풀이해 놓은 성경이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울 사도도 에베소 교회 성도들에게 편지를 쓰면서, '범사에 여러분에게 모본을 보여준 바와 같이 수고하여 약한 사람들을 돕고 또 주 예수께서 친히 말씀하신 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하심을 기억하여야 할지니라'고 권면하면서 바로 이 원리를 가르쳤습니다.(행 20:31~35)

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성경을 통해 아낌없이 주시는 좋으신 아버지 하나님을 계시해주셨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시켜 주신 그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본 받아 삶 속에서 베푸는 삶을 실천하게 하시고 그것을 통해 하늘의 기쁨을 맛보는 은혜를 허락하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