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으진...

석전碩田,제임스 2022. 5. 23. 09:04

"So God created man in his own image, in the image of God he created him; male and female he created them."(Genesis 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창 1:27)

* 묵상 : 성경의 가장 첫 번째 책인 창세기에는 하나님이 천지를 말씀으로 창조하셨다고 선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사람을 창조하시면서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으셨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리는 종종 무시 못할 정도의 상당한 차이로 서로 진짜 의견 불일치를 보이기도 하지만, 우리를 함께 묶어주는 훨씬 더 깊은 현실이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창조물이며 사랑하는 하나의 인간 가족, 즉 '하나님의 형상'으로 함께 묶여 있다는 사실입니다.

나님은 성별이나 사회 계층, 민족 정체성 또는 정치적 신념에 상관없이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자기 형상대로'(창 1:27) 창조하셨습니다. 더 나아가, 하나님은 우리에게 지혜와 보살핌으로 하나님이 만드신 이 세상을 '채우고' '다스릴' 공동의 사명까지 주셨습니다(28절).

님,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을 둘러보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우리 모두 내면 깊이 무언가를 공유할 수 있다는 사실을 도무지 믿기 힘이 듭니다. 그러나 이 진리를 볼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 상대방 속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을 볼 줄 아는 겸손과 지혜의 마음을 주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