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그 날이 오면

석전碩田,제임스 2022. 3. 29. 10:19

"In tbat day this song will be sung in the land of Judah: We have a strong city; God makes salvation its walls and ramparts. Open the gates that the righteous nation may enter, the nation that keeps faith. You will keep in perfect peace him whose mind is steadfast, because he trusts in you."(Isaiah 26:1~3)

"그 날이 오면, 유다 땅에서 이런 노래를 부를 것이다. 우리의 성은 견고하다. 주님께서 친히 성벽과 방어벽이 되셔서 우리를 구원하셨다. 성문들을 열어라. 믿음을 지키는 의로운 나라가 들어오게 하여라. 주님, 주님께 의지하는 사람들은 늘 한결같은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니, 그들에게 평화에 평화를 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사 26:1~3, 새번역)

* 묵상 : '그 날이 오면'(사 24:21, 25:9, 26:1)이라는 표현이 계속되는 이사야서를 읽어내려 가다보면, '그 날'이란 어떤 날인지 궁금해집니다.

론적으로, 구약 이사야서가 말하는 '그 날'은, 예수 그리스도가 만왕의 왕으로 오신 바로 그 때를 말하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믿음으로 알고 있습니다.

늘 묵상하는 말씀은 '그 날이 오면', 즉 '그 날'에는 유다 땅에 이런 노래가 불려질 것이라는 예언의 말씀입니다. 인간의 지각을 뛰어 넘으며, 극심한 어려움 가운데서도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지키는 하나님의 평강(빌 4:6-7)에 대한 약속입니다. 끝까지 그 믿음의 심지가 흔들리지 않는 자들에게 주어지는 놀라운 위로의 약속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님,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모든 일에 오직 기도와 간구, 그리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아뢸  때 사람의 헤아림을 뛰어 넘는 하나님의 평강이 저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