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격려를 통한 상담

석전碩田,제임스 2021. 3. 16. 09:49

"But you are a chosen people, a royal priesthood, a holy nation, a people belonging to God, that you may declare the praises of him who called you out of darkness into his wonderful light."(1 Peter 2: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 묵상 : 생명의 전화 상담 소그룹을 지난 1년간 코로나 때문에 진행하지 못하다가, 어젯밤 비대면 ZOOM으로 모이는 시도를 처음 해 봤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아 앞으로 매월 셋째 주 월요일, 비대면으로 모이는 소그룹이 기대가 됩니다. 오랜만에 모이는 모임에서 '격려를 통한 상담'이라는 주제를 함께 나누었습니다.

 

늘 묵상하는 말씀은 베드로 사도가 로마 황제의 극심한 핍박을 받고 있는 당시 그리스도인들에게 편지 글로 격려하고 있는 내용인데, 그는 성도들 한 사람 한 사람이 '왕 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이며 하나님께서 꽉 붙잡고 있는 친 백성'이라고 말해 주고 있습니다. 결코 낙심하여 포기하지 말아야 할 '놀라운 신분(정체성)'을 상기시키며 그들을 격려하고 있는 것입니다.

 

님, 성경에는 우리를 격려하기 위해서 바울 사도의, 야고보의, 그리고 요한 사도의 편지 뿐 아니라 이렇게 베드로의 편지까지 스물 한 권이나 되는 서신서가 있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아니 생각해 보면 성경 이야기 전체가,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신다는 놀라운 사랑 편지임을 압니다. 이런 지극한 격려를 받은 자로서, 이 땅에서 또 다른 사람을 '격려하는 상담자의 한 사람'으로 저를 세워 주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