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예수를 흉내내는 거짓 목자들

석전碩田,제임스 2020. 10. 3. 16:39

"I give them eternal life, and they shall never perish; no one can snatch them out of my hand."(John 10:28)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요 10:28)

* 묵상 : 2천 년 전,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은 그 당시 유대교 종교 지도자들로부터 미움을 한 몸에 받을 정도로 파격적인 발언을 많이 했습니다. 자기가 아브라함보다 앞섰다고도 하고 또 하나님이 내 아버지라고 하는 등 유대교 종교 지도자들 입장에서 보면 죽일만큼 미워하는 반응을 보인 것이 당연했을 것입니다.

늘 묵상하는 말씀에서, 유대인들이 에워싸고 결정적인 말, 즉 '네가 그리스도(구원자, 구세주)냐?'라는 그들의 질문에 단도직입적으로 답을 하라고 다그치는 상황에서 예수님은 '내가 영생을 주겠다'고 말하고 있으니, 그들이 듣기에는 참람하기 그지 없었을 것입니다.

늘 날,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이단의 교주들은 말씀을 그들 나름대로 멋대로 해석하여 결국 '사람을 신으로 보게 만드는 교리'로 유혹을 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그들이 믿게 하는 것은 이 땅에서 영생한다는 달콤한 유혹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거짓말 하는 가짜가 확실합니다. 우리가 믿는 진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말하였으되 믿지 아니하도다 내가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행하는 일들이 나를 증거하는 것이거늘'(25절)

렇습니다. 거짓으로 예수님을 흉내내는 이단의 교주들이 비록 교묘하게 속이는 그들의 거짓 교리로는 잘 드러나지 않겠지만, 그들이 행하는 일들이 그들이 가짜임을 스스로 분명히 증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님, 저로 하여금 참 목자이신 예수님을 개인적으로 알게 하셨을 뿐만 아니라 악한 자에게 절대로 빠앗기지 않도록 지켜주시겠다고 약속해 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이 시간 한국 교회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성도들 한 사람 한 사람이 든든한 말씀의 기반 위에서 성장하게 하셔서 바른 믿음으로 주님의 교회를 세워가도록 인도하시고 여러 거짓말하는 무리들로부터 보호해 주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