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산행후기

2011.3.12 고령산(앵무봉)

석전碩田,제임스 2011. 3. 12. 23:32

와우 산악회의 2011년 첫 산행은 광탄에 있는 고령산 앵무봉이었습니다. 해발 622m. 보광사가 위치한 뒷 산이라고 하면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산행은 장흥 계곡에서 기산 저수지를 넘어 가는 고갯 마루인 마두령(말머리고갯길)에서 시작하여 보광사로 내려오는 코스를 택했습니다. 전체적인 산행로의 느낌은 마을 뒷산을 올라 능선을 따라 몇 개의 산 봉우리를 연결해 놓은 듯한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셀수는 없지만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대여섯 봉우리를 올랐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오르내리는 고도가 그리 높지 않아 전혀 부담 없이 편안하게, 즐겁게 담소를 하면서 걸을 수 있는 그런 산행로였습니다.

 

몇 년 전부터 산을 오를 때 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요즘은 각 지자체들이 산행로를 개발하여 잘 정비해 놓은 탓에 갈림길마다, 봉우리마다 세워져 있는 이정표를 읽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22명..꽤 많은 멤버들이 참가하여 초 여름 같은 포근한 봄 햇살을 받으면서 행복한 산행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하산 후에는 보광사에서 3Km 정도 떨어진 영장삼거리 부근의 <어죽 식당>에서 맛있는 어죽으로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코스 : 말머리고개(송추 유스호스텔) ~ 고령산(봉수대) ~ 전망대~ 앵무봉 ~ 보광사

소요시간 : 3시간

참가자 : 22명(토요산행팀 포함)

 

말머리고갯길..산행 기점

 

 

 

 

 

 

 

 

 

 

 

 

 

 

 

 

 

보광사 쪽에서 시작되는 산행로 기점

 

 

앵무봉 정상에서...

 

여성 참가자들 전부...ㅎㅎ

 

전체22명이 한꺼번에 찍은 사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