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산행후기

[2009.8.22-양주불곡산] 2009 양주세계민속극 축제 기간에 산행해 볼만

석전碩田,제임스 2009. 9. 2. 13:22

양주 불곡산. 

지난 토요일, 한 달에 한 번 있는 교회의 <정기토요산행>차 불곡산을 다녀왔습니다.

 

매년 이맘 때 늘 찾곤 하는 불곡산입니다만 이 날은 멀리 평창에 있는 노인봉을 가기로 했다가 갑작스럽게 코스가 바뀌는 바람에 부랴 부랴  아침에 나온 일행 중에서 추천을 받아 산행에 나서다 보니,  9월 양주세계민속극축제가 열리는 때 오르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코스는 늘 했던 것처럼 대교아파트 - 임꺽정봉 - 상봉 - 양주시청으로 이어지는 코스 대신에 양주시청에 차를 세워두고 정반대로 올랐습니다. 산행로는 군데 군데 산행로 정비 공사가 한창 이루어지고 있어 우회하는 곳이 많았고 또 대교아파트에서 임꺽정봉 중간에 있는 대슬렙은 이미 계단공사를 끝내서, 편안하게 계단으로 통과할 수 있도록 공사를 마무리했더군요. 지난 4월에 이곳에 왔을 때만해도 이런 건 상상도 하지 못했는데 말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불곡산 산행을 계획하신다면, 기왕이면  9월 하순에 있는 양주세계민속극 축제 기간을 이용해서 오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산한 후에 진기한 민속극을 관람하면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니까 말입니다.

 

양주세계민속극 축제 소개

 

*배경음악은 Babra Streisand의 Woman in Love입니다.



문화예술의 고장 양주시에서는 ‘2009 양주세계민속극축제’가 열린다. 올해 두 번째로 맞이하는 축제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민속 공연과 더불어 양주 별산대놀이, 양주 소놀이굿, 양주 농악 등 무형문화재 공연을 선보인다. 프랑스, 스페인, 일본, 대만 등 총 12개국 해외팀 공연 등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도자기 만들기, 전통한지, 규방 공예 등 30여 가지의 전통 체험도 즐길 수 있고 총 3천 만원의 상금이 걸린 가장행렬경연대회도 있다.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지하철 1호선 양주역과 양주시청에서는 행사장까지 무료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있다.
장소 양주별산대놀이마당
일시 2009년 9월 24일 ~ 9월 27일

문의 031-844-5675~6, www.yangjufestiv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