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 if Christ has not been raised, our preaching is useless and so is your faith."(1 Cor. 15:14)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고전 15:14)
* 묵상 : 오늘 묵상하는 말씀은 사도 바울이 '부활'에 대해서 논증하는 말씀으로, 당시 고린도 교회 성도들 중에는 기독교의 핵심 교리라고 할 수 있는 '죽은 자의 부활'을 부인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바울은 그들에게 부활이 구원의 복음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우치려고 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만약에 죽은 자의 부활이 없다면 복음은 빈 껍데기만 남을 것이라며 다음과 같이 강하게 말하였던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죽은 사람 가운데서 살아나셨다고 우리가 전파하는데, 어찌하여 여러분 가운데 더러는 죽은 사람의 부활이 없다고 말합니까? 죽은 사람의 부활이 없다면, 그리스도께서도 살아나지 못하셨을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살아나지 않으셨다면, 우리의 선포도 헛되고, 여러분의 믿음도 헛될 것입니다.'(고전 15:12~14, 새번역)
그리스도 예수께서 부활하셨다는 믿음을 가진 모든 사람이 언젠가 '살아나게 될 것(22절)'입니다. 그리고 부활한 몸으로 우리는 새 하늘과 새 땅에서 그분과 영원히 함께 살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믿는 자들이 '소망'을 가지고 하나님 안에서 믿음으로 인내하는 유일한 이유입니다.
주님, 그리스도의 육체적 부활 뿐 아니라 장차 우리가 다시 부활할 것이라는 말씀을 믿지 못해, 멋대로 '영으로 부활'했다고 속이며 선량한 성도들을 꾀어내는 많은 이단들이 한국 교회를 어지럽히고 있음을 주님은 잘 아십니다. 이 땅의 교회를 불쌍히 여기시고 주께서 친히 지켜주옵소서. 뿐만 아니라, 이 부활의 소망을 가진 자마다 확실한 천국 소망으로 끝까지 승리할 수 있도록 붙잡아 주시고 힘 주옵소서. - 석전(碩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