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GEROUS SHORTCUTS]
[Jesus said,] “Man shall not live by bread alone, but by every word that proceeds from the mouth of God.”—Matthew 4:4 (Read 4:1~10)
[위험한 지름길]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마4:4 (본문 4:1~10)
CBS 기독교 방송에서 지난 월요일부터 8부작으로 된 특별 프로그램 하나를 방송하기 시작했습니다. <관찰보고서 -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신흥 종교 집단인 '신천지'의 실체를 파헤치는 내용입니다.
성경의 말씀을 가르친다고 교묘하게 속이면서 실상 그들의 목적은, 성경에서 말한 14만4천이 모이면 이 땅에서 천국이 이루어지고 천년동안 죽지 않고 왕노릇할 수 있다는 허황된 욕심에 사로잡혀 있도록 미혹하고 있습니다. 소위 말해서 육체영생 교리로 유혹하고 있는, 처음은 같은 것 같지만 끝이 다른, 분명한 이단 사이비 종교입니다. 또한, 예수의 영이 자신들의 교주에게 재림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말은 다 거짓말이고 그 교주의 말만 진리라고 가르치고 믿고 있습니다.
이런 속임수에 현혹되어 잘못된 길을 가고 있는 사람들을 직접 카메라에 담아 8부작으로 방송하는데, 2회까지의 내용을 보면서, "이 땅에서 천국"을 소망하는 인간의 욕심을 이용하여 교묘하게 노략질하는 사탄의 실체를 보게 됩니다.
사탄은 예수님을 유혹하며 주님이 확신하고 있는 것을 “팔아버리라(selling)”고 했습니다(마 4:1-10). 유혹은 예수님이 지치고 배고팠을 때 다가왔습니다. 사탄은 예수님에게 즉시 편하게 해주고, 신선한 음식을 바로 가져다주며, 기적적으로 구출해주고, 세상의 왕국과 영화를 주겠다고 제안하였습니다.그러나 예수님은 더 좋은 것을 알고 계셨고, 지름길이 위험한 적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그 지름길들이 고통이 없는 손쉬운 길을 제공해줄 지는 몰라도 결국 그 길들이 가져다주는 고통은 생각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합니다.
예수님은 유혹 당하시는 동안 세 번이나 “기록되었으되”라고 말씀하셨습니다(4, 7, 10절). 예수님은 진리임을 알고 있는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을 견고히 붙드셨습니다.
우리가 유혹 받을 때 하나님은 우리도 도와주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주님과 진리이신 주님의 말씀에 의지함으로 위험한 지름길을 피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Help me not to take shortcuts to satisfaction, Lord. Help me to run to You and Your Word for the strength to fight the enemy.
주님, 이 땅에서의 만족을 위해서 손 쉬운 지름길을 택하지 않도록 저를 도와 주시옵소서. 그리고 이런 교묘한 사탄과 싸워 이길 수 있도록 주의 말씀과 주님께 붙박혀 있게 도와주시옵소서.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다시 보기 싸이트입니다.
http://cafe.naver.com/soscj/32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