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분 묵상
자기 노를 다 드러내는 자
석전碩田,제임스
2025. 2. 18. 06:00
"A fool gives full vent to his anger, but a wise man keeps himself under control."(Proverbs 29:11)
"Do you see a man who speaks in haste? There is more hope for a fool than for him."(Proverbs 29:20)
"어리석은 자는 자기의 노를 다 드러내어도 지혜로운 자는 그것을 억제하느니라"(잠 29:11)
"네가 말이 조급한 사람을 보느냐 그보다 미련한 자에게 오히려 희망이 있느니라"(잠 29:20)
* 묵상 : 오늘 묵상하는 말씀은 지혜자 솔로몬이 그 후손에게 조언하는 말로써, 지도자는 자신의 감정을 제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구절입니다. 아무리 자신이 옳다고 하더라도 조급하게 분노하며 자신의 노를 드러내는 자는 희망이 없다고 단언합니다.
솔로몬은 잠언 29장에서 왕, 즉 나라의 지도자가 처신해야 할 자세를 말하고 있습니다. '왕은 정의로 나라를 견고하게 하나 뇌물을 억지로 내게 하는 자는 나라를 명망시킨다'(29:4)고 말입니다. 자기 노를 억제하지 못하여 분노에 휩싸이는 것이 아니라, 법과 공의, 정의가 바로 작동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님, 오늘 하루도 저의 감정을 하나님께 맡겨드립니다. 성급하게 말하지 않도록 성령께서 저의 마음을 주장하여 주옵소서. - 석전(碩田)